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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 청와대 대통령실 조직개편 단행
2011-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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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은 5년차 업무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10.26선거 등에 나타난 민심을 수용하여 청와대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조직개편은 5일(월) 수석회의에서 의결하고 12일(월)에 시행할 예정입니다.


개편의 주요내용으로는 기획관리실과 정책기획관실을 통합하여 ‘기획관리실’로 하고, 산하에 기획, 국정과제1, 국정과제2 등 3개 비서관을 두었습니다.
* 현재 : 기획관리실 (기획)  / 정책기획관실 (국정과제, 지역발전, 정책홍보)

 

정책기획관실의 정책홍보비서관실을 홍보수석실로 이관하고, 명칭은 ‘국정홍보비서관’으로 변경했습니다. 해외홍보비서관을 폐지하고, 외신대변인 직위(선임행정관) 신설했습니다. 정무1 → 정무기획, 정무2 → 정무로 각각 비서관 명칭 변경했습니다.

 

사회통합수석실의 선임비서관을 국민소통비서관으로 하고, 국민소통비서관실에「세대공감 회의」설치하고, 세대공감팀장 신설했습니다.

 * (현행) 국민권익, 국민소통, 시민사회 → (변경) 국민소통, 국민권익, 시민사회

 

총무비서관을 총무1, 총무2 비서관으로 확대 개편했습니다.  민정수석실에 감찰1팀, 감찰2팀의 직제를 공식 신설하여 감찰 기능 강화했습니다.

 

※ 현재 5기획관이 4기획관으로 감소하고, 비서관은 46개로 변동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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