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Function eregi() is deprecated in /web/webapp/cwd_2008_cubrid/kr/community/bbs/bbs_view_etong.php on line 72 게임중독 문제 해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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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게임중독 심각.
서성옥  2010.03.02 03:58:00
청소년들의 게임중독!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현재 온라인게임의 운영 형태를 보면 초등.중등.고등..등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이용해 24시간 언제든지 자유롭게 접속하여 온라인게임을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온라인게임을 24시간 언제든지 접속 할수있도록 허용하는것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으로 즐기는 게임들의 연령제한 기준을 보면 전체이용가. 만15세이상 이용가.
청소년이용불가(성인용) 이 정도로 분류가 되는데요.

문제는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등급의 온라인게임 이용시간도 성인용 게임들처럼 24시간이라는게 잘못된거라 고 봅니다.
오프쪽 으로 볼때도 PC방, 노래방, 등등 기타 청소년 이용시설을 모두 보더라도 그 중에 가장 늦게 출입을 제한하는 PC방도 밤 10시가 지나면 미성년자를 돌려보내지요.
이 점을 볼때 청소년들이 이용할수있는 시간의 기준은 분명 정해져있다고 봐야하죠.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일반 영업장소의 영업시간은 규제가 되는데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온라인 컴퓨터게임은 24시간 전혀 규제없이 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 온라인게임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숫자는 보통 일반 학부모님들의 상상을 초월하고있습니다. 부모님들이 깨어있는 시간엔 공부를 하지만 모두 잠든 후에는 게임에 열중하는 학생들이 의외로 상당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인터넷 강국으로 세계 최고라는 보기좋은 명함을 가지고있지만 그 뒤의 모습은 조금 사실적으로 표현하자면 처참하기 그지없지요.

청소년들이 한밤중,새벽까지 게임에 몰입하여 중독되면 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대학교를 졸업하고도 PC방을 전전하거나 집에서 온라인게임에 계속 빠져있는 상태가되죠.
학교에서 낮에 수업시간에 제대로 공부를 못하고 잠을 자는 학생들중 지난 밤 새도록 게임을 즐긴 학생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중독이라는게 정말 무서운것이죠.

이에 저는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등급의 온라인게임 접속시간에 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4시간 열려있는 게임의 유혹에서 벗어난다는게 학생들에게 쉽지가 않다고 봅니다.
스스로 자제하는 능력도 부족하기도 합니다

저의 이런 글은 게임산업 관련업계의 관계자분들이 보시면 게임산업의 매출이나 발전에 위배된다며 반발을 하겠지만 사실 딱 까놓고 말씀드려보죠.
" 우리 청소년들의 정신과 건강을 갉아먹으면서 돈 버는겁니다. 당신들은 말이죠."

매일 접속해서 무기나 기타 여러 방법으로 몬스터 죽이는일로 일관된 온라인게임들이 청소년들에게 주는 교육효과가 무었입니까?
마음만 먹으면 게임에서 만난 상대를 죽일수있으며 그러기위해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이런 것들이 청소년들에게 어떤 마인드를 심어줄까요?

꼭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런것들에게서 보호를 할수있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결단은
[[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온라인게임의 영업시간 제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밤 9시 혹은 10 시 이후에 게임사이트가 영업을 더 이상 하지 못하게 해주십시오.
이 방법이 현재 게임으로부터 중독되된 많은 학생들을 보호할수있는 현재 할수있는 방법중 최소한의 보호대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의 게임중독도 심각하고 일반인들의 게임중독도 상당히 심각하지만 우선
청소년들부터 살려놓고 다음것을 생각해야할것같습니다.
두서없이 쓴거같아 제 의견을 제대로 전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게 지켜지는 그날을 기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행복한 대한민국. 발전되는 대한민국의 기본이며 주인공은 " 청소년"입니다.
인터넷 온라인게임 시간규제는 반드시 꼭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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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마당 답변글
게임중독 문제 해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통령실  2010.03.16 17:29:27

서성옥님 안녕하십니까.


지적해주신대로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 과몰입과 관련된 비극적인 일들이 다수 발생했으며, 정부와 게임업계는 이러한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입니다.


우선 정부는 게임 과몰입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MMORPG 등 과몰입 요소가 많은 게임을 중심으로 ‘피로도시스템’ 도입을 확대할 것입니다.피로도시스템은 일정 시간 이상 게임 이용을 지속할 경우 게임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낮추는 등 게임 이용자의 장시간 게임 이용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닌 특수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일부 게임업체들이 MMORPG 등 과몰입 요소가 많은 게임들을 중심으로 이미 도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업계와 협력하여 게임 이용자 보호를 위한 과몰입 상담 및 치료사업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게임 이용자에 대한 과몰입 상담과 치료사업 확대 필요성에 대하여 정부와 게임업계는 매우 강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지난해에 이어 2010 그린게임캠페인을 추진하여 게임업계가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이용자 보호 프로그램들이 널리 알려지고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게임업계가 보다 성숙한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면서 과몰입 대응 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게임업계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정부는 게임 과몰입 해소가 게임산업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선결조건이며 게임산업의 문화적 가치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게임업계와 협력하여 효율적인 과몰입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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