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와대

2013 더 큰 대한민국

서브메뉴 시작

국정자료

  • 국정철학
  • 국정지표
  • 이명박 정부 국정 성과
  • 정상외교
  • 핵안보 정상회의
  • G20정상회의

본문시작

정책

성장기용 조제식 과장광고 적발
2009.02.02 인쇄
C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생후 6개월 이상의 영·유아를 위한 성장기용 조제식을 고를 때 참고하는 표시·광고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한 업체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

공정위는 매일유업(주)의 성장기용 조제식 제품에 대한 허위·과장의 광고 행위를 시정명령과 함께 재고품 용기에 허위 표시된 내용을 수정 또는 삭제하도록 의결했다.


매일유업은 2008년 4월부터 12월까지 성장기용 조제식(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용) ‘앱솔루트 궁 초유의 비밀’에 대해 “초유함량 국내 성장기용 조제식 최대” 등의 문구를 표시해 광고했다.

하지만 국내 시판 중인 3개 경쟁업체의 5개 제품의 초유함량을 조사한 결과, 경쟁사의 제품 중 4개 제품이 ‘앱솔루트 궁 초유의 비밀’보다 초유성분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적발로 초유함유량이 성장기용 조제식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사한 사례의 발생을 방지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글 둘러보기

미디어 채널

청와대 정책소식지

미디어 채널 바로가기 sns 블로그 영상채널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