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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찾아가는 국민연금서비스’ 이용하세요
2009.02.20 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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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은 2월 19일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를 통해 지난 2008년 한해동안 1만6155명에 고객 맞춤형 밀착서비스를 제공하여 280억여원의 연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상담사례로는 노령연금 청구안내가 9600여건으로 가장 많고, 이어 반환일시금 및 장애연금, 유족연금 순이다.

또한 지급금액은 노령연금 164억원, 장애연금 67억원, 유족연금 17억원, 반환일시금 30억원, 사망일시금 1억 4000만원 순으로 나타났다.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는 공단이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고령이나 장애, 원거리 거주 등으로 공단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서 연금청구를 접수하거나 장애인에 대한 연금상담, 주민복지센터 등 관련기관과의 연계, 일자리 알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2008년 서비스 이용고객 2506명을 대상으로 (주)효산경영연구원에 의뢰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96.1점으로 나타났으며, 업무처리 신속성과 직원친절성 항목에서 만족정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공단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업무성과 평가를 통해 2009년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고, 고령 및 장애로 인한 거동불편 고객을 서비스 우선제공 대상자로 선정해 병원동행, 장애심사서류를 직접 확보해 주는 등 보다 적극적인 현장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원거리 거주 등으로 공단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연금 콜센터(국번없이 1355) 또는 전국 91개 지사, 홈페이지(www.np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국민연금관리공단 02-2240-1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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